광주봉주 혁신 안내_안내

글자크기
가장 크게크게기본

작은학교제

6개 학년이 각각 독립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권한위임체제를 구축하여 교육활동이 중심인 학교 조직을 구성한다. 작은학교 팀장으로 권한을 대폭 위임하고 학년 교육과정 중심의 작은학교 업무 조직을 구축한다.

묶음수업(블록수업)제

80분 또는 60분 단위의 수업을 실시하여 학생 중심의 다양한 학습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수업시간의 확장으로 수업 중 모둠활동, 토의활동 등 다양한 학생활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씨앗학습

배움의 공동체인 학교 역할의 가장 기본은 뒤쳐진 학생이 한명이라도 없게 하여 스스로 배움의 길로 들어서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학력 결손의 중요한 원인인 국어, 수학의 기본학습능력을 길러주기 위하여 학년의 특성, 발달 수준에 맞는 내용으로 씨앗(디딤돌)학습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주기 집중 계절학교 운영

각 학기말에 전일제 계절학교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체험활동 위주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게한다. 학생들의 경험세계를 풍부하게 하고 창의력과 감수성, 자기주도적 학습력, 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생태교육 강화

생태 텃밭 가꾸기

학교 근처의 텃밭을 임대하여 작물을 재배하는 활동을 통하여 책임감과 성취감을 기르며 생명 존중과 환경 사랑의 아름다운 마음을 지니도록 한다.

아름다운 학교숲 만들기와 짚봉산 가꾸기

학교숲 만들기와 아름다운 짚봉산 가꾸기를 통해 숲에 대한 소중함과 자연과 벗할 수 있는 생태적 감성을 기르도록 한다.


  • 찾아오시는 길
  • 저작권신고
  • 개인정보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오늘 9명 / 전체 661,672명 방문